주의 (Caution)
저는 이번 2022년 나팔절이 휴거의 날이라고 지목하는 것이 아니며, 오직 그 날과 시는 주님만이 아십니다. 주님의 신부된 우리는 주님께서 언제 오실지 궁금해하고 기다리고 소망하는 것이 올바른 자세이며, 깨어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날짜에 대해서 집착하는 것은 다미 선교회와 같은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주님의 주권을 인정하며 피조물의 마음가짐으로 그 주님의 날을 기다리는 것이 바로 좋은 신앙인이의 모습입니다. 또한 그것이 이 포스팅을 보는 기본 자세입니다.
서론 (Intro)
지난 포스팅을 보지 않으셨다면, 반드시 지난 포스팅을 보시고 이번 포스팅을 보시길 강력히 권장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보셨다면, "나팔절이 정말 예수님의 재림과 관계가 깊구나!!", "휴거와 나팔절이 관계가 생각보다 훨씬 더 밀접하구나!!"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왜 특별히 2022년 나팔절이 중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출처:
2022년 나팔절을 복된 날로 만드는 5가지 요소
특별히 올해인 2022년의 나팔절은 지난 다른 나팔절들에 비해서 특별히 더욱 중요한 이유가 5가지가 있습니다. 그것들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대 설정 (STAGE SETTING)
현재, 2022년에는 전쟁과 전쟁의 위협, 새롭게 떠오르는 바이러스, 극한의 날씨, 지진, 가뭄과 부족과 같은 마지막 때의 “출산의 고통”이 증가함을 볼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24:6~7)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은 다소 정상적입니다. 세상이 벼랑 끝에 섰을 때일지라도, 평범한 일상의 모습이 있다는 것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에 그럴 것임을 말씀하셨기에 중요합니다. (누가복음 27:26~30)
2. 안식년 징조 (SABBATICAL SIGNS)
성경 속 하나님은 심판을 내리기 전, 7일이나 또는 7년의 경고의 시간을 주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창세기 7:1~4, 요엘 6:1~5, 창세기 41 장) 게다가 주님은 7년의 안식년 주기에 따라 예언적 사건을 만드십니다. (다니엘 9:24~27) 이 두 사건을 염두에 두고, 하나님께서는 지난 3번의 안식년 주기에 대해 ‘나팔’ 경고를 진행하셨습니다.
2001년, 우리는 9.11 공격을 보았고, 이어서 나팔절에 있었던 기록적인 주식 시장 폭락을 보았습니다.
2008년, 우리는 세계 금융 위기와 나팔절에 7000억 달러의 구제 금융 계획을 통과시키지 못했을 때 다우지수가 777 포인트나 떨어진 또 다른 기록적 시장 붕괴를 보았습니다.
2015년, 우리는 재정적 위기가 아닌, “해와 달과 별에 있는 징조”, 주님의 날을 예고하는 징조들의 특별한 표시를 보았습니다. 의미심장하게도 마지막 표징은 예루살렘 상공에서 볼 수 있는 블러드 문 일식이 2022년 나팔절의 정확히 7년 전인 2015년 9월 28일에 일어났습니다.
3. 결혼 징조 (WEDDING SIGN)
올해 6월 24일, 태양계의 7개 행성이 모두 태양과 같은 방향에 직선으로 정렬되는 매우 희귀한 “행성 정렬”을 목격했습니다. 그리고 7일 후, 성경에서 신랑과 신부를 상징하는 해와 달은 남자와 여자의 결혼 연합을 나타내는 별자리인 쌍둥이 자리에 함께 모였습니다.
특히, 이 “하늘의 결혼식”은 종교력 “타무즈 1일”에 발생했습니다. 이 날은 정확히 “티슈리월 1일의 나팔절”이 있기 3개월 전에 일어났습니다. 이것은 “하브차나”라고 하는 랍비의 법에서 이방인 신부가 유대인과 결혼하기 전에 3개월의 기다림의 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 법의 목적은 결혼하기 전, 신부가 이미 임신하지 않도록 하여 자녀의 혈통에 대한 혼란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3개월의 기다림의 시간을 생각하면, “타무즈 1일”의 결혼 징조는 궁극적인 이방인과 유대인의 혼인,
3개월 후 나팔절에 교회와 메시야의 혼인을 가리킨다는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4. 목성의 접근 (JUPITER NEAR APPROACH)
올해 나팔절에는, 목성이 70년 만에 지구에 가장 가까이 접근합니다. 이것은 몇 가지 이유로 주목할 만 합니다.
- 첫 번째, 측면에 붉은 점이 있는 목성은 우리의 허물로 인해 상처 입은 메시야의 상징입니다. (이사야 53 장)
- 두 번째, 목성은 가장 큰 행성이기에 왕성(King Planet)이라고도 불립니다. 이것은 유대인 전통에서
나팔절에 끝나는 종교력 엘룰이 “왕이 현장에 계시다.”, 즉, 그의 신하들에게 가장 가까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엘룰이 끝나고, 나팔절이 시작될 때, 왕성이 지구와 가장 가까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것입니다. - 세 번째, 성경에서 70이라는 숫자는 하나님의 백성을 위한 세대-시간, 심판 및/또는 해방의 기간을
나타냅니다. (시편 90:10, 예레미야 29:10)
위의 관점에서 볼 때, 나팔절에 목성이 가까워지는 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 메시야, 왕의 방문
- 세대의 끝
- 해방의 시대
5. 타임라인 정렬 (TIMELINE CONVERGENCE)
2022년을 가리키는 가장 중요한 타임라인은 희년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역사적 사건이나 패턴을 기반으로 희년을 정확하게 맞추고자 하는 수많은 시도가 있었으나, 나는(Tramm) 다니엘의 주간 예언이 구원의 해를 계산하는데 필요한 간단한 공식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다니엘 9:25)
다니엘은 예루살렘이 회복된 후, “7주” 즉, 한 희년 기간에 메시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합니다. 예루살렘의 유일한 현대적 회복은 거의 2000 년만에 처음으로 유대인들이 거룩한 성을 점령한 1967년 6월에 있었습니다. 1973년에 예루살렘이 회복된 후, 첫 번째 안식일이 시작된 날부터 계산하면 희년이 2022년에 시작됩니다.
희년 계산은 다니엘이 하나님의 달력에서 고정된 기간인 “주”를 계산하라고 말했기에 1973년에 시작됩니다. 예루살렘의 현대적 회복은 1967년 6월에 일어났기에, 이미 안식년 주간의 일부가 지나갔고 그렇기에 다음 안식년 주간인 1973년이 시작될 때까지 완전한 7주 계산을 시작할 수 없었습니다.
2000년 전에 예수님께서 회당에 서서, 그가 메시야임과 희년의 성취자로서의 역할을 선포하셨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오늘날, 다니엘의 예언과 안식년 주기에 대한 우리의 해석이 올바르다면 “여호와의 은혜의 해”가 우리에게 와 있습니다.
Part 2. 결론 (Part 2. CONCLUSION)
성경은 휴거에는 지정된 날짜가 있다고 가르칩니다. (사도행전 17:31) 우리는 “이 날을 바라보라” 그리고 “그 날이 다가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마가복음 13:37, 히브리서 10:25)
나팔절에 대한 주제는 휴거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징조와 타임라인의 수렴은 2022년이 절정의 해임을 암시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나팔 소리가 나팔절에 들릴까요? 그것은 오직 주님만이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망은 완전히 떨리게 합니다. 재차 말하지만, 이 포스팅의 목적은 "휴거의 때를 알아맞추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징조들을 통해 주님 오실 때가 가까이 왔음을 알 수 있으니 깨어있자"입니다.
여러분 깨어있으십시오. "어느 때에 주께서 임할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쁨과 영광의 날이 정말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를 믿고 소망하는 자에게는 그 날이 기쁨과 영광의 날이겠지만, 믿지 않는 자들과 세상에 취하여 살아가는 자들에게는 그 날이 두려움과 떨림의 날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정말 여러분 정말로 정신을 차려 깨어있으십시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
-요한계시록 22:11~12-